반응형
2021년 1월 1일 한국경제신문 요약 정리
"밖에서 여행사 다 망한다고 할 때 우린 사람 더 뽑았죠"
마이 리얼 트립이라는 여행사가 있음. 예상치도 못한 코로나 팬더믹으로 여행사들이 죽어나갈때 '마이 리얼 트립'은 특이점이 보이기 시작함.
기존 여행사들이 갖고 있던 단점을 보완해 나갔고 코로나라는 변수에 어떻게 적응해 나갈지 터득했음.
지난 해 4월에는 월간 거래액 10억을 찍었고 다들 좌절할 때 고객 맞춤 여행을 위해 AI기반 개발을 하기 시작했고 개발자 직원을 더 뽑았음. 해외 여행을 못하니 국내 여행을 초점을 맞춰서 고객들에게 선보였고 투자자들에게 투자 받기 시작함.
월간 거래액 4월달 10억, 12월 달에는 105억원 달성.
이로써, 알 수 있는 점 : 무슨 일이 닥쳐도 헤쳐나가는 건 본인의 역량임.
옛날 방식이 통하지 않으면 좋은 점만 남기고 과감하게 버린 다음 적응해 나가야 살아남을 수 있음.
경험에 우러나온 나의 데이터 상 대표의 관상이 좋음. 끝.
반응형